로보락 S8 pro ultra를 구입하고 일주일정도 사용하고 나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구입가격과 바닥오염변화, 그리고 아이들까지 변화시킨 로청구입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목차
1. 로청 구입하기까지 소소한 이야기
2. 로보락과 드리미 두 가지 고민
3. 로보락 S8 구입과 장단점
4. 아이들의 변화와 정리
로청 구입하기까지 소소한 이야기
오래된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하고 사용하다가 드디어 헤드가 고장 나서 빗자루를 사용하면서 피치 못하게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 보내고 정리하고 비질하고 밀대로 밀면 1시간 걸립니다.
이것도 25평이라 가능한 시간이지 않을까 합니다.
밀대로 닦긴 하지만 힘들어서 그냥 물묻히는 정도였고 주말에 남편이 힘 좋게 한 번씩 닦아주는 상태였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청소가 지겹기도 하고 아침에 언제나 서두르는 청소도 힘들어 지고 걸레 빠는 것도 참 힘들었어요. 여자 셋집이라 머리카락 많은 걸레를 세탁기에 넣기는 찜찜하기에 손빨래도 걸레를 빨아야 하는데...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으며 깨끗하게 빠는 것도 참 힘들더군요.
요즘 로청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그렇게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터라 넓은 집 이사 가면 오청 들여야지 하고만 생각했었는데 어느 날 남편이 덜컥 주문을 해버렸습니다.
본인은 저를 위하고 깜짝놀라게 해 주려 주문을 했지만 주부인 제 입장에서는 카드값 생각에 마냥 기뻐지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있다가 오염수를 버리는데 제가 속이 뻥 뚫리는 경험을 하고는 저도 모르게 업이 되더군요.
로보락과 드리미 두가지 고민
예전 장판 시대는 걸레로 닦으면 깨끗해졌었는데 요즘 아파트 바닥은 나무재질이다 보니 틈새마다 오래 묵은 찌든 때가 있어서 닦아도 닦아도 걸레가 더러워지더군요.
유튜브에서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와 스퀴지를 이용해서 바닥청소 하는 법을 보고 일부분만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짐이 있는 상태에서는 힘든 작업이기도 하며 장비가 없으면 무릎이 남아나지 않겠더군요.
드리미 L20 Ultra 라는 걸레질 잘한다는 제품 광고를 보고 좋아 보여서 남편에게 이야기했었는데 비교를 해보고 오청 3 대장 로보락 에코벡스 드리미를 알아보다가 로보락살걸~하는 후회 남기지 않기 위해 로보락으로 선택했다고 하더군요.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구입과 장단점
로보락 구입
드리미와 달리 로보락 S8 Pro Ultra은 구하기 힘듭니다. 정가에 웃돈을 더 쳐주고 팔고 있는 상황이죠.
운좋게 다나와 최저가 검색에서 마침 gs shop에서 10만 원 쿠폰 받아서 159만 원에 구입할 수 있는 딜이 떠서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품절이지만 수량이 있으면 망설이지 마시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드리미를 알아봤을 때 강력한 걸레질과 걸레가 티어 나와서 모서리까지 청소가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똑똑하지 못하다는 후기가 많았고 드리미와 달리 로보락은 아직도 품귀현상으로 구입이 힘들다는 것이 많이 구입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겠다고 생각했고 걸레질은 자주 돌리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로보락 사용후 느낀 점
1. 집 바닥이 생각보다 더럽다
집이 도로가에서 떨어져 있어 먼지 수치가 높지 않고 매일 한 번 쓸고 닦고 주 1회 남편이 힘 좋게 빡빡 닦았음에도 찌든 때가 정말 엄청나다고 느껴졌습니다. 처음 돌리고 오물통을 버리면서 물의 더러움에 정말 많이 놀랐으며 속이 시원해짐을 느꼈습니다.
처음 오수통을 비우고 너무 후련하기도 했지만 너무 더러워서 걸레가 더워운 건가 싶어서 손빨래로 깨끗하게 빨고 나서 다음날 다시 돌리고 비우니 걸레 탓이 아니라 찐 바닥 더러움이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위 세 번째 보다 연하며 뿌옇긴 하지만 납득할만한 생활먼지의 더러움 수준의 구정물이 나옵니다.
회전형 보다가 반달걸레가 덜 닦인다는 의견이 있어 우려했지만 정말 만족스럽고 바닥이 보송보송하고 걸레 말릴 때 냄새난다고 하는데 아직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2. 회피 능력이 좋고 똑똑합니다.
시댁에서 사용하는 LG로청은 조금 복잡하거나 좁은 공간은 빙~둘러 가더군요. 로보락은 동선이 깔끔하고 정확하게 청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벽이나 물건과의 1센티 정도의 간격을 두고 청소하는 모습입니다.
외출했을 때 청소 돌리는데 끼여서 못 가는 것이 제일 우려한 부분인데 생각보다 똑똑하다고 느꼈습니다.
3. 유일하게 느낀 단점 - 소음
오청 사기 전에 저의 로망은 새벽에 돌리고 눈 떴을 때 깨끗해진 바닥을 보는 것이었는데, 소음이 꽤 큽니다. 그래서 자는 시간에는 돌릴 수가 없겠어요. 아이들 다 보내고 나서 돌립니다.
하지만 매일 두 번씩 돌리니 청결이 어느 정도 유지가 되어서 예전처럼 아침의 바닥상태가 더럽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변화와 정리
아주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꼭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말 왜 이모님이라고 불리는지 납득이 갑니다. 아이들이 있으니 청소를 해도 유지가 안되어 화나가고 아이들에게 정리하라고 잔소리하게 되고 그렇다고 아이들이 잘해주지 않고 정말 악순환이었습니다.
도청이 생기니 마법같이 아이들에게 잔소리가 줄었어요. 그리고 로보락 이모님이 집에 온날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너무 좋아하면서 인형을 태워주면서 즐거워했습니다. 신데렐라라는 이름도 지어줬습니다.
아이들도 바닥에 어지르는 일이 줄었다 싶었는데 이야기해 주더군요. "엄마 로봇청소기가 있으니 전처럼 바닥에 막 던져놓기가 그래요."라고 말해주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청소이모님에 아이들 습관도 잡아주는데 160만 원이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하며 루청구입하실 때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8.29 - [연예방송] - [무빙] 등장인물 캐릭터 초능력 총정리 출연진 인스타그램
2023.08.04 - [연예방송] - 매불쇼 뜻, 불금쇼, 똑똑한 12시 매불쇼 초반 레전드 방송
2023.09.15 - [연예방송] - [무빙] 북한 요원 초능력 정리, 북한요원 배우 전직,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