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아이들 방학 전 일찍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가까운 부여로 말이죠...
가장 큰 이유는 신랑 회사 찬스로 롯데리조트를 할인받을 수 있어서였습니다.
이왕이면 비용절감할 수 있으면 좋으니까요:)
부여는 처음 가는데 수원에서는 상당히 가깝더군요.
1시간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리조트 입실하면 아이들이 나오기 싫어할 거 같아서 먼저 백제문화단지를 향했습니다.
리조트 주변에 가볼만한 곳들이 가까이 있어서 이동하기 정말 편리합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백제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 운영시간은 9:00-18:00시이고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야간개장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18:00-22:00까지입니다.
부여 롯데리조트 투숙객이면 주간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예약 문자 제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수륙양용버스투어가 있는데 7월 한 달간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을 것 같은데 아쉬웠습니다.
백제문화단지 안쪽에는 편의점이 없습니다. 내부에 음료수자판기가 한 곳 있긴 합니다만 편의점 들러서 미리 시원한 음료를 사서 가셔야 합니다.
아이들이 슬러쉬를 먹고 싶어했는데 분명 슬러쉬는 작동되고 있었으나 아르바이트생이 슬러쉬도 안되고 구슬아이스크림도 안된다 하여 그냥 음료수 사서 들어갔습니다.
백제문화단지를 둘러보고 백제역사문화관도 들릴 예정이었으나 더위에 지쳐 숙소로 가자는 성화로 인해 들르지는 못했답니다.
한복대여점이 있었어요. 여름에는 더워서 안되지만 날 좋을때는 한복 대여해서 입고 둘러보면 여자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겠더군요. 경복궁 한복 입고 가는 거 딸들 너무 좋아하잖아요.
백제문화단지 입구에 가시면 사비로 열차를 이용해서 둘어보실 수 있고 전기어차라는 걸 이용할 수도 있어요. 단지가 상당히 넓어서 서 날이좋아도 아이들과 걸어 다니기에는 힘들 수 있겠더군요.
우리는 전기어차를 대여해서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전기자전거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아빠가 자전거 타고 제가 두 아이와 함께 4 식구가 타도 문제없었습니다.
전기어차 요금 - 30분:18,000원, 1시간:25,000
아래 사진에서 느껴지시나요? 넓습니다. 자전거 빌리기 전에는 걸어서 구경해볼까? 했는데.... 안 빌렸으면 큰일 날뻔했습니다.
날씨가 더워 땀이 나는데 자전거로 달리면서 쐬는 바람이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었어요.
멋진 정자에서 다듬이질도 해볼 수 있고요. 아이들이 언제 다듬이질을 해보겠어요?
소소하게 닭과 오리도 있었습니다. 작은 연못에 물고기들이 있어서 먹이체험을 할 수 있어요.
물고기들이 아이 쪽으로 몰려왔는데 현금이 없어서 먹이를 주지 못해 아이가 아쉬워했답니다.
활쏘기도 해보고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활이 영 부실하더군요. 그리고 볏짚으로 미로를 만들어 놓아서 아이들이 와~하면서 들어갔는데 기대보다 너무 싱겁게 끝나버리더군요. 좀 헤매게 만들어주세요!
전기어차를 30분만 빌려야 했었나?라는 생각을 잠깐 했었지만 더운 와중에도 이렇게 돌아보니 1시간이 후딱 지나갔어요. 힘들었지만 이렇게 고생한 게 기억에 오래 남는다는 이야기로 아이들을 위로하고 리조트로 향했습니다.
부여롯데리조트
남편회사찬스로 할인받고 비수기 요금으로 해서 스위트더블로 2박에 27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성수기에는 1박에 40만 원대로 이용하셔야 할 거예요. 2룸에 최대 6명이 이용할 수 있는 룸이었습니다. 클린룸이라 음식을 해 먹을 수 없고 전자레인지가 7층에 구비되어 있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골프장전경이고 깨끗하고 넓어서 좋았어요.
싱글 투 베드와 더블베드여서 4인가족이 이용하기 안성맞춤이었어요. 침대가 하나면 어디서 잘 건 지로 애들이 티격태격합니다.
여분의 이불과 베개는 없으니 6인가족은 참고하세요.
작은 싱크대에는 컵 4개와 접시 2개가 구비되어 있고 냉장고에는 생수가 있습니다. 종이컵을 준비하지 않아서 컵을 계속 씻어 써야 하는 귀찮음이 있긴 했어요. 조금 쉬다가 이른 저녁을 해결하러 맛집을 찾아보다가 보리밥집인 서궁이라는 곳으로 갔습니다.
롯데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고 아이들이 외관이 이쁘다고 좋아하더군요.
정식 4인분 하기에는 많을 듯하여 보리밥 제육 3인분에 공깃밥 추가 했는데 감사하게도 보리밥 한 그릇을 주셨어요.
고순 참기름 내 나는 보리밥도 맛있고 제육은 정말 맛있었어요.
아이들이 정말 맛있어했답니다. 입 짧은 남편도 맛있다고 인정하더군요.
이른 저녁을 먹고 근처 하나로 마트에서 먹을거리를 사고 또 다른 맛집인 시골통닭집으로 갔습니다.
유명한 곳이더군요. 방송에도 많이 나왔던 곳이었어요.
통닭을 기다리면서 아이들은 시장에서 냥이를 발견하고 행복해합니다.
포장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주문하세요. 25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가게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30분 무료주차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식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더군요. 후라이드 치킨보다 양념 좋아하는데 양념보다 맛있는 후라이드였습니다.
퍽퍽 살 싫어하는데 퍽퍽 살도 쫀득하고 튀김옷도 식어도 바삭했어요.
부여에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세요! 강력추천합니다. 사진은 아쉽게도 해체 후의 사진이라... 보기 좋지는 않네요... 하하
한마리사면 3명이서 먹을정도 입니다. 잘먹는 아들들이면 2마리는 사야될 듯합니다. 한마리에 가격은 18,000원 이에요.
부여 롯데리조드 2박3일
지금까지 첫날의 여정을 간단히 기록해 보았습니다.
부여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5시간 이상씩 다니다가 2시간 안쪽으로 움직이니 너무 편하더군요.
리조트까지 가는 길도 정비가 잘 되어있어서 문화의 도시임을 느낄 수 있으며 큰아이가 학교에서 배운 한국사를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단통법폐지기념]전국 휴대폰 성지 BEST5
2025년 들어 다시 떠오른 이슈, 바로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줄여서 단통법입니다.2014년 시행된 이 법은 통신사·제조사의 과도한 보조금 경쟁을 막겠다는 의도로 만들어졌지만, 실제로는 소비자
timo.happy2mom.com
2025년 소상공인 크레딧 50만원 신청 방법 총정리!
소상공인이라면 꼭 챙겨야 할 2025년 새로운 지원사업이 시작됐습니다!바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인데요, 연 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50만 원 상당의 카드 포인트를 지원
timo.happy2mom.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총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들어보셨나요?준비하던 자격증 시험에 아쉽게 떨어지고 우울하던 중 지인이 괜찮은 제도라고 해보라고 권유하더군요.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인은 이미 지원을 받아 한식
timo.happy2mom.com
2025년 한부모가정 지원정책 및 자격조건 정리
2025년에도 한부모가정 정책은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강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아이를 혼자 키우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제도를 마련했는데요. 이번
timo.happy2mom.com